28일 안성마춤농협 RPC에서 안성시와 경기도 농업기술원, 농협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쌀(참드림) 베트남 수출 선적식' 개최

[한국농어촌방송=박정아 기자] 안성쌀 참드림이 오늘 베트남으로 첫 수출되면서, 동남아시장에서 자라매김하고 있다.

수출되는 안성쌀(참드림)은 베트남 K&K 매장에 공급되며 4월 초 안성쌀 판촉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경기도 최초 고유의 신품종 쌀로 국내 재배환경에 적합하고 밥맛이 우수해 일본산 품종을 대체함은 물론 국내외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안성시)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28일 안성마춤농협 RPC에서 안성시와 경기도 농업기술원(원장 김순재), 농협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쌀(참드림) 베트남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베트남에 안성쌀의 수출을 위해 안성시와 베트남 K&K Global Trading은 지난 2016년 수출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안성농식품을 수출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고 이날 수출 물량은 10톤(17천$) 상당이며 지난해 말레이시아 수출(16톤)에 이어 지속적으로 수출함으로써 동남아 시장에 자라매김하고 있다.

이날 수출되는 안성쌀(참드림)은 베트남 K&K 매장에 공급되며 4월 초 안성쌀 판촉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경기도 최초 고유의 신품종 쌀로 국내 재배환경에 적합하고 밥맛이 우수해 일본산 품종을 대체함은 물론 국내외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쌀 소비 감소로 어려움에 처한 국내 쌀 시장을 극복하기 위해 안성 쌀의 동남아시장 개척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수출이 가능하게 됐다"며, "국산 신품종 쌀 참드림이 세계시장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안성 농산물 및 공산품의 수출 확대를 통한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수출로 정하고 지난 7월부터 해외수출팀을 신설하는 등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해외 바이어와의 원활한 소통 및 해외 판촉 통상단을 파견하는 등 해외 판촉, 바이어 초청 행사 및 수출보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안성 농·공산품의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성시 총수출액은 2017년도에 148천만 달러(1조6천억 원)를 달성했으며 2018년 2조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