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기 이사장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구하며 사회적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한국농어촌방송=김수인 기자] 해양환경관리공단이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해양에서의 건강복지, 안심어민, 해양환경 교육기부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 결과, 4년 연속 큰 상을 받았다.

해양환경관리공단은 지속가능경영 비전과 고객 분야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2014년 공기업으로 지정된 이래 4년 연속 AAA등급을 달성했다.

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가 주관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김태현)이 실시한 ‘2017 주요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에서 4년 연속 최고등급인 AA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공기업 32개, 민간기업 153개, 비영리기관 5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비전, 동반성장,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20개 영역에 대해 평가를 실시했다.

해양환경관리공단은 지속가능경영 비전과 고객 분야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2014년 공기업으로 지정된 이래 4년 연속 AAA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해양환경관리공단이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해양에서의 건강복지, 안심어민, 해양환경 교육기부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인정받은 결과다.

박승기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은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은 공기업의 의무이자 책임이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구하며 사회적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3년 시작된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KoBEX SM)는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국내 산업계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국내 주요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