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신임 위원장에 민경천 씨 선출

[한국농어촌방송=권희진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에 새로운 위원장으로 민경천 후보가 선출됐다. 임기는 2년이다.

▲ 민경천 신임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

앞서 위원회는 지난 16일 대전 KT 인재개발원 제2연수관에서 ‘2017년 제1차 정기대의원총회’를 열고 제4기 대의원 의장, 관리위원, 관리위원장, 감사 선거를 실시했다.

신임 관리위원장 선거에서는 총 3명의 후보가 출마했으며, 민경천 후보(현 전국한우협회 이사, 대의원)와 조위필 후보(현 한국민속소싸움협회장), 이근수(현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후보가 대결했다.

투표 결과 민경천 후보가 234명 중 132표(무효 0표)로 당선됐다.

새로 선임된 민 신임 위원장은 전남 해남 출생으로 해남 한우협회 사무국장, 전국한우협회 광주 전남도지회장을 거쳐 현재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부위원장과 전국한우협회 이사를 역임했다.

민 신임 위원장은 "어려움을 많이 겪는 한우산업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소비 촉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특히 올해는 한우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힘쓰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

그는 한우자조금의 역량을 높일 방안으로 소통과 화합을 강조했다.

소통 활성화 방안으로는 ▲분기별 1회 도별 대의원회 개최 ▲한우산업 발전을 위한 도별 심포지엄 확대 추진 ▲전국한우협회·정부·소비자·유통업체와의 간담회 개최 등을 제시했다. 또 그는 한우 소비홍보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시·군지부 행사에 자조금 지원을 확대방안의 뜻을 내비쳤다.

아울러 ‘청탁금지법(김영란법)’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한우산업은 김영란법 시행으로 직격탄을 맞고 있으며 더 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도별 연간 1회 한우 숯불구이 축제와 직거래장터를 개최하고, 한우고기 외식메뉴를 개발해 우리 한우가 모든 국민의 식재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우자조금 대의원의장으로는 김충완씨가 단독으로 입후보해 선출됐다. 부의장은 의장이 추천하고 대의원회가 지명하여 김맹종 대의원(제주도지회장)으로 결정됐다. 감사에는 이희대씨, 송무찬씨가 입후보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됐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