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분석] 안마의자 2018년 3월 브랜드평판...1위 바디프랜드, 2위 코지마, 3위 SK매직
상태바
[빅데이터분석] 안마의자 2018년 3월 브랜드평판...1위 바디프랜드, 2위 코지마, 3위 SK매직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8.03.06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바디프랜드 2위 코지마  3위 SK매직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마의자 브랜드 31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8년 2월 4일부터 2018년 3월 5일까지의 안마의자 브랜드 빅데이터   9,896,40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안마의자 브랜드 빅데이터  9,979,208개와 비교하면 0.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마의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3월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순위는  바디프랜드, 코지마, SK매직, 휴테크, 파나소닉, 브람스, 코웨이, 릴렉스테크, 쿠쿠, LG전자, 다이와, 제스파, 이나다훼미리, 리쏘, 웰모아, 오씸, 미건의료기, 메디칼드림, 닥터웰, 로하스테크, 아낙, 사파머신, 코체, 유니텍, 레이디가구, 멘토, 인클라우드, 장수돌침대, 토쿠요, 유니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801,694  소통지수  577,019  커뮤니티지수  550,6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9,359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16,350와 비교하면 4.31% 하락했다.

2위,  코지마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792,407 소통지수  367,446  커뮤니티지수  305,4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5,33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23,206와 비교하면  2.96% 상승했다.

3위,  SK매직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93  소통지수  671,188  커뮤니티지수  555,4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6,153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97,42와 비교하면   57.53% 상승했다.

4위,  휴테크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93  소통지수   671,188  커뮤니티지수  555,4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6,153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82,457와 비교하면  1.94% 하락했다.

5위,  파나소닉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93  소통지수   671,188  커뮤니티지수  555,4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6,153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8,721와 비교하면  114.84% 상승했다.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2월 안마의자 브랜드 분석결과, 바디프랜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월에 이어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안마의자 브랜드 빅데이터는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9,979,208개와 비교하면 0.83%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25% 상승, 브랜드소통 7.00% 하락,  브랜드확산 8.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안마의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12월 29일부터 2018년 1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는 신제품 컨셉 기획에서 홍보, 유통, 입점까지 컨설팅을 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