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횟집 2호점 "거제도 바다 구경과 함께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세요"
상태바
강성횟집 2호점 "거제도 바다 구경과 함께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세요"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8.03.0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의 기본 욕구 중 가장 강한 것이 식욕이지만 단순히 배를 채우기 위해 밥을 먹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맛있는 음식이 아니면 굶는 한이 있어도 절대 음식을 입에 대지 않는 사람도 있다. 또 집에서도 혼자 잘 챙겨먹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누구와 함께 먹지 않거나 특정 공간이 아니면 끼니를 거르는 사람도 있다.

이처럼 음식은 인간의 기본 욕구에서 나아가 우리의 삶에 깊게 관여하고 있다. 맛도 맛이지만 누구와 함께 먹는가와 어떤 공간에서 먹는가 등 외부 요인도 매우 중요하게 작용해, 저마다 다른 ‘좋은 식사시간’의 기준을 갖게 되는 것이다.

특히 많은 사람들에게 선호되는 식사는 가족과 함께 거실에 앉아 도란도란 담소를 나누며 먹는 푸짐한 식사, 친구와 함께 진실된 얘기를 나누며 술을 한 잔 기울이는 늦은 저녁식사, 전망 좋고 아늑한 공간에서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보내는 식사시간 등이 대표적이다.

전망 좋은 공간이라 하면 가장 먼저 예로 들 수 있는 곳이 바로 바다 전망을 갖춘 음식점들이다. 바다가 바로 근처인 아파트나 주택이 아니고서야 오션뷰를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은 음식점 밖에 없다. 때문에 바다 전망을 갖춘 음식점들은 그 전망만으로도 많은 인기를 누린다.

국내에서 두번째로 큰 섬 거제도에 위치한 ‘강성횟집 2호점’도 바다 전망이 가능한 횟집으로 입소문이 났던 곳이다.

그러나 이 곳은 단순히 전망만을 내세운 그저 그런 횟집이 아니다. 상호의 2호점에서 보면 알 수 있듯 이 곳은 같은 거제도에 본점을 따로 두고 있다. 같은 지역에 개인 음식점으로 2호점을 차릴 만큼 맛이 뛰어나기로 유명해 현지인들의 입소문을 탔던 것이 유명세를 떨치게 된 시초다.

선주 직판 거제도 맛집으로 현지인들의 입소문을 탔던 만큼 거제 해녀들이 잡아올린 성게알, 멍게, 전복, 소라 등 싱싱한 해산물을 제대로 맛볼 수 있으며, 새콤하고 시원한 물회가 맛있기로도 유명하다.

또한 돌멍게와 꽃멍게, 개불, 해삼 등 푸짐한 구성의 거제도 해산물이 스끼다시로 제공되어 더욱 배부르게 즐길 수 있다. 활어를 바로 잡아 조리하여 신선한 회를 내고 있으며, 물회를 비롯해 회덮밥, 생성게비빔밥과 생멍게비빔밥, 즉석매운탕 등 식사 메뉴도 주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