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3일부터 4월 21일까지 어린이 그림(초등학생 대상).사용자 제작 동영상(UCC).수중사진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

[한국농어촌방송=김수인 기자] 바다식목일을 맞아 '우리바다 되살리기'를 주제로 한 그림과 동영상, 수중사진 등의 공모전이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바다 되살리기’라는 주제로 어린이 그림(초등학생 대상).사용자 제작 동영상(UCC).수중사진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자료는 2017년 바다식목일 기념 대국민 공모전 수상작 (자료=해수부)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바다식목일(5월 10일)을 앞두고 연안생태계 회복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6회 바다식목일 기념 공모전’을 개최하며, 3월 13일부터 4월 21일까지 작품을 공모하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최근 사막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연근해 해양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해 바다숲 조성사업 등을 적극 추진 중이며, 2013년 바다식목일을 지정하고 국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공모전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바다 되살리기’라는 주제로 어린이 그림(초등학생 대상)․사용자 제작 동영상(UCC)․수중사진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동영상(UCC)의 경우 2~5분 분량으로 제작하고, 수중사진의 경우 2016년 1월 1일부터 2018년 4월 21일까지 촬영한 작품으로 한정한다.

응모 기간은 3월 13일(화)부터 4월 21일(토)까지이며,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누리집에서 응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품과 함께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깨끗한 바다, 풍요로운 어장’이라는 국정과제에 부합하도록, 건강하고 풍요로운 바다 속 모습과 바다녹화운동․바다식목일의 취지를 잘 표현한 작품을 선정하여 총 62명에게 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최종 수상작은 4월 25일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이사장 정영훈)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5월 10일 바다식목일을 전후하여 전국의 기념행사장에 전시하여 국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최완현 해양수산부 어업자원정책관은 “바다식목일이 갖는 의미를 널리 알리고 바다녹화운동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자 열리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관련한 자세한 응모 방법 및 유의사항은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누리집과 대외협력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