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고군산연결도로, 자연쉼터, 아리울예술창고 등 주변관광지와 연계

[한국농어촌방송=정양기 기자] 세계최장(33.9km) 방조제인 새만금 2호와 3호 방조제의 중간에 위치한 새만금 33센터 내 전망대가 오늘(14일)부터 일반 국민에게 개방됐다.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최규성)는 전북지역의 관광여건 개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반인들의 방조제 주변 다양한 볼거리를 충족하기 위해 이 같이 개방하게 됐다고 밝혔다.

개방시간은 일몰 등 방문객의 안전을 고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하늘에서 바라본 새만금33센터와 방조재(사진=농어촌공사)

‘새만금33센터’는 그동안 신시 배수갑문 조작과 방조제 및 새만금호 관리를 위한 사무소로 이용됐었다.

33센터내 전망대는 지상에서 33m 높이로 새만금방조제 신시도 등 외측과 새만금호 내부를 360° 둘러볼 수 있고, 국내 최대 유압식 배수갑문인 신시배수갑문을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조망할 수 있다.

2호와 3호 방조제 주변관광지인 고군산 연결도로, 자연쉼터, 아리울예술창고(공연장) 등과 연계할 수 있어 많은 방문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한민국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추진 중인 신항만 예정 부지와 수평선 너머에 감추어져 있던 신항만 방파제를 볼 수 있는 등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게 됐다.

새만금33센터와 전망대(사진=농어촌공사)

최규성 농어촌公 사장은 “전북지역의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민께서 대한민국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조성 중인 새만금지역을 다양하게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방하게 되었다.”며,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개방시간을 한정하고, 일부 시설에 통제하고 있으므로 이점 양해해 주시고 안전한 이용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