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회장 “많은 소비자가 찾는 편의점과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 BBQ가 만나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내게 될 것"

[한국농어촌방송=신지혜 기자] BBQ가 대만 편의점에 ‘숍인숍’ 형태로 오픈한 1호점이 성공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은 “많은 소비자가 찾는 편의점과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 BBQ가 만나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내게 될 것”이라며 “한국식 치킨 맛을 대만에서도 직접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사진=BBQ)

제너시스 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신 타이베이시 패밀리마트 반농점에 오픈한 대만 1호점이 일평균 300만 원(한화기준) 이상의 매출을 기록, 성공적으로 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3일 오픈한 대만 1호점은 패밀리마트와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개점 첫 날 350만 원을 벌어들이는 등 꾸준히 하루 평균 300만 원 이상의 매출을 나타내며 목표 매출을 200% 달성 하고 있으며, 벌써부터 해당 패밀리마트 반농점의 기존 하루 평균 매출 500만 원에 육박하고 있다.

특히 BBQ의 새로운 맛을 보기 위해 대만 현지인들이 오전부터 1시간 이상 웨이팅을 하고 있으며, 판매 시작 부터 마감까지 장사진을 이루고 있다.

제너시스 BBQ 그룹은 후라잉 오일과 파우더, 전용소스 등을 직접 수출하고, 패밀리마트는 인기 품목인 황금 올리브치킨과 양념이 첨가된 8가지 소스와 다양한 치킨을 제공한다.

제너시스 BBQ 그룹은 4월 내 신타이베이시 패밀리마트 신디엔칭민점에 2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대만 3천여 패밀리마트의 주요 매장에 ‘숍인숍’형태로 지속적으로 들어갈 계획이다.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은 “많은 소비자가 찾는 편의점과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 BBQ가 만나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내게 될 것”이라며 “한국식 치킨 맛을 대만에서도 직접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이어 “계속 확대되는 대만의 외식 시장과 닭튀김 선호도가 높은 대만에서 앞으로 큰 성공을 거두게 될 것”이라며, “이번에 오픈한 반농점을 필두로 대만에서 BBQ가 엄청난 폭발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만 현지 통계에 따르면, 대만 국민의 외식 비중은 70%에 육박하며 야식 랭킹 상위 3위 안에 모두 튀김 품목이 포함돼 있다. 그 가운데 대만식 닭튀김 요리는 부동의 랭킹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한류 영향으로 한국 음식이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점도 대만에서의 사업에 긍정적인 요소로 평가된다.

패밀리마트 총 책임자인 쑤에동두(Xue Dondu)는 “반농점은 좌석 공간이 가장 큰 곳 중에 하나로, 슈퍼마켓의 이점과 새로운 제품 조합을 통한 복합점포로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했다”라며, “이를 통해 매장 전체적인 매출도 20%이상 끌어 오를 것”이라며 BBQ와의 ‘숍인숍’ 형태의 매장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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