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비 김태형, 두 번째 재능기부…장애인생산품행사 폐막식 장식

2025-07-28     임리아 기자
[사진=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한국농어촌방송=임리아 기자] 클릭비 리더 김태형이 오랜만에 공식석상에 선다.

김태형은 가수 김완선과 함께 오는 9월에 열리는 장애인 생산품 폐막식을 장식할 가수로 확정됐다.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는 28일 "서울청계광장에서 재능기부로 큰 힘을 보태주었던 김태형 씨가 다시 참가해준다는 소식에 너무 기뻤다"며 "아무도 찾아주지 않는 장애인생산품센터들을 선뜻 도와주어 크게 홍보마케팅을 해준 첫 사례였다. 이번에도 김태형 씨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 등 중증장애인생산시설에서 생산한 판매를 지원해 근로장애인의 소득창출 및 안정적인 고용기회 제공을 위해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특별법 장애인복지법 제 58조에 따른 홍보마케팅의 방법으로 개최된다.

작년에 이어 제2회 장애인생산품박람회를 개최하는 만큼 이번 박람회는 더욱 철저하게 각 센터들의 제품 마케팅에 집중하는 행사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장애인생산품이라는 단어를 제외하면 시장 경쟁력이 높은 수준의 제품들임에도 홍보나 마케팅등 대중적인 홍보가 이루어지지 않아 대중과 좋은 제품을 연결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돌파구를 찾아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에 나섰다는 설명이다.

보건복지부주최하에 장애인생산품 업체들을 이끌고 있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의 김서연부장과 노유옥과장은 현실적인 방안으로 대중이 즐겁게 쇼핑을 하고 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이에 가장 먼저 국민가수 김완선을 초대해 화려한 폐막식을 준비했고, 이어 두번째 참가를 결정한 김태형까지 확정됐다.

9월 9일 오전10시부터 양재동 AT센터에서 시작하는 '제2회 장애인생산품박람회'는 9월 10일까지 3층에서 진행되며, 무료 입장으로 약 90개의 부스에서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고, 다양한 먹거리, 체험, 이벤트가 준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