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태권도원, '2023 디지털 마이스공간' 조성 공모 선정
2023-03-27 김도하 기자
[한국농어촌방송=김도하 기자] 전북 무주군 설천면 태권도원에 디지털 시설을 갖춘 대형 회의 공간이 마련됩니다.
27일 무주군에 따르면 태권도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3년 디지털 마이스 공간 조성 사업 공모에 선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태권도원 도약센터 1층 나래홀(400명 수용)이 LED 스크린, 음향 장비, 웹 세미나시설 등을 갖춘 온라인 국제회의 및 디지털 마이스 행사장 조성에 필요한 국비 1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마이스(MICE)는 회의(Meeting), 인센티브 관광(Incentive Travel), 국제회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를 의미합니다.
무주 태권도원은 군산의 새만금 컨벤션센터와 함께 전라북도의 대표적인 마이스 공간으로 지난해 180여건에 이르는 행사 유치 실적이 정부의 디지털 마이스 공간 사업 공모 선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태권도원은 이번 디지털 마이스 공간 조성 사업을 통해 오프라인 마이스 뿐 아니라 온라인 국제 마이스 행사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보완할 예정입니다.
군은 올해 전북도가 유치 중인 2023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 태권도 국제 융합콘퍼런스, 개도국 태권도 초청 연수, 2024 파리올림픽 태권도 심판 및 지도자 합동 콘퍼런스 등의 태권도원 개최를 추진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