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초 전문기업 케어팜, 뷰티브랜드 ‘초엘(Choelle)’ 론칭

국내에서 직접 재배하고 연구 개발한 감초 사용

2023-09-18     오두환 기자
케어팜

 

[한국농어촌방송=오두환 기자] 감초 전문기업 (유)케어팜이 감초 뷰티 토탈 케어 브랜드 ‘초엘’을 론칭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초엘(Choelle)’은 ‘신이 주신 식물’이라는 뜻으로 모든 약의 독성을 조화시켜서 약효가 잘 나타나게 하는 특징을 가진 감초의 효용성을 강조하고자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먹는 감초부터 바르는 감초까지 다양한 감초 제품들을 통해 감초 뷰티 토탈 케어를 목표로 하며 감초를 간단히 섭취할 수 있는 이너뷰티 ‘아답토젠 라인’과 발효 감초 기술을 적용해 자극을 최소화한 스킨뷰티 ‘락토리코 라인’을 선보였습니다.

이너뷰티 아답토젠 라인은 감초에 함유된 항스트레스성 자연 물질인 아답토젠의 성분명에서 따온 이름으로 케어팜에서 직접 재배한 감초를 바탕으로 국내 원료들을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감초 본연의 맛과 향을 섭취할 수 있는 ‘초엘 아답토젠 감초’, 흑마늘 농축액이 더해진 ‘초엘 아답토젠 허브갈릭’, 홍삼 농축액이 더해진 ‘초엘 아답토젠 감초홍삼’, 도라지 농축액이 더해진 ‘초엘 아답토젠 감초도라지’ 총 4종입니다.

케어팜 제품들

 

스킨뷰티 락토리코 라인은 감초의 영문명인 ‘리코라이스(licorice)’와 유산균의 한 종인 ‘락토바실러스’ 합성어로 케어팜 자체 기술을 통해 감초를 락토바실러스로 발효해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가볍고 자극이 덜한 ‘초엘 락토리코 딥 클렌징 오일’,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의 ‘초엘 락토리코 페이셜 클렌징 무스’, 비타민C와 고기능 앰플로 구성된 ‘락토리코 감초 파우더 팩 키트’ 총 3종입니다.

케어팜 김태준 대표는 “열처리한 감초가 항산화 효과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높다는 농촌진흥청 발표를 비롯하여 감초의 다양한 효능들이 검증되고 있다”라며 ”엑기스, 클렌징 제품 외에 감초커피 등 감초를 일상 속에서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