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유심 교체 첫날부터 '삐걱'…재고 부족·접속 장애

2025-04-28     임리아 기자
[사진=뉴스1]

[한국농어촌방송=임리아 기자] SK텔레콤이 최근 발생한 대규모 해킹 사고에 대응하기 위해 28일 유심 무상 교체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첫날부터 재고 부족과 온라인 시스템 장애로 혼선을 빚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25일 이번 해킹 사태에 대해 사과하며 2300만명에 달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원하는 경우 유심카드를 무료로 교체해주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전국 T월드 매장과 공항 로밍센터에서 유심을 1회 무료로 교체할 수 있다.

이번 유심 교체 대상은 이달 18일 자정 이전에 가입한 SK텔레콤 이동통신 고객 전원이다.

그러나 일부 대리점에서는 유심 재고가 충분히 확보되지 않아 고객들이 발길을 돌리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길어지는 대기 시간에 몇몇 고객들은 "온라인 예약 서비스도 대기가 이렇게 많은데 어쩌자는 거냐"며 고함을 지르고, "줄 똑바로 서라" 등 실랑이가 붙기도 했다.

SK텔레콤은 온라인으로도 유심 교체 예약 신청을 받고 있다. 하지만 해당 사이트에도 예약자가 몰리면서 한때 대기 인원이 12만명 가까이 생기는 등 접속 장애를 빚었다.

SK텔레콤 유심 보유량은 현재 100만개 정도다. 다음 달 말까지 약 500만개의 유심을 추가로 확보한다는 계획이지만, 교체 대상이 최대 2500만명에 달하는 만큼 당분간 물량 부족에 따른 혼란은 불가피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