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전현희 지원 유세 "한목소리로 정권 심판"
'공천파동' 종식 · 하나 된 '민주당'으로 총력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28일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중구성동구 갑과 을에 각각 출마하는 전현희 후보와 박성준 후보 지원 유세를 위해 방문, 포옹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3.28/사진=뉴스1

[한국농어촌방송=안지선 기자] 공천 파동의 중심에 섰던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이 4·10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8일 전현희 서울 중·성동갑 후보 지원 유세 현장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만나 포옹했다. 이로써 민주당은 공천 파동 고비를 넘기고 '하나 된' 민주당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면서, 총력전에 돌입했다.  

임 전 실장은 이날 오후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남측 광장에서 전 후보 지지 유세에 나섰다. 이재명 대표는 민주당 출정식 일정으로 인해 늦게 합류했으며, 옆 지역구인 중·성동을의 박성준 후보도 함께했다. 

임 전 실장은 전 후보 이름을 외치며, 해병대 채 상병 사망사건 수사외압 사건과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연루 의혹 등을 언급하며 윤석열 정권 심판론을 주장했다. 

임 전 실장은 "4·10은 진보도 보수도 중도도 남녀노소도 없이 모두가 한마음으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날"이라며 "이 정권은 보수정권이 아닌, 그냥 부도덕하고 무능하고 타락한 열등정권·불량정권"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 후보도 단상에 올라 "제가 이 자리에 서기까지 많은 분들의 아픔과 희생이 있었다. 너무나 감사드리며 결코 잊지 않고 그분들의 헌신을 기억하겠다"며 "임 전 실장이 뜨거운 열정과 마음으로 이 자리에 함께해 주셨는데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유세 진행 중 현장에 도착한 이 대표는 임 전 실장과 악수한 뒤 뜨겁게 포옹했다. 이 대표는 "국민이 맡긴 권력으로 국민에게 고통을 가하는 정권에 경종을 울려야 한다"며 "4·10은 심판의 날이자 국민들이 승리하는 날이다. 여러분의 주권의지에 반하는 권력자는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을 이번 4월 10일에 확실히 보여달라"고 투표를 독려했다. 

이어 "존경하는 임 전 실장이 이 자리에 함께했는데 우리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국민이 주인인 나라를 만드는 데 모두가 힘을 합칠 것"이라고 말했다.

임 전 실장은 이날 경남 양산을 찾아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했으며, 낙동강 벨트 유세에 집중할 예정이다. 

앞서 임 전 실장은 중·성동갑 총선 출마를 준비해 왔으나 전 후보 전략공천으로 컷오프(공천 배제)됐다. 이후 임 전 실장은 당에 재고를 요청했다가 당의 결정을 수용하겠다며 입장을 전격 선회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