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부터 6월 1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09:30~13:00까지, 총 5회에 걸쳐 쌀가루를 이용한 쌀식빵, 쌀모카빵등 제빵류와 호두파이, 쌀소프트롤케익 등 제과류 교육 실시

[한국농어촌방송=박정아 기자] 안성시가 우리쌀 소비 및 쌀 문화 확산을 위해 우리쌀로 만드는 제빵 교육과정을 연다.

교육 일정은 5월 08일부터 6월 1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09:30~13:00까지, 총 5회에 걸쳐 쌀가루를 이용한 쌀식빵, 쌀모카빵등 제빵류와 호두파이, 쌀소프트롤케익등 제과류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안성시)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에서는  2017년 12월 준공식을 가진  농산물종합가공센터의 가공시설 중 쌀 베이커리 시설을 운영할 쌀 가공 산업화 인재 육성을 위한  우리쌀을 이용 제과 제빵 기초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일정은 5월 8일부터 6월 1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09:30~13:00까지, 총 5회에 걸쳐 쌀가루를 이용한 쌀식빵, 쌀모카빵등 제빵류와 호두파이, 쌀소프트롤케익 등 제과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제과 제빵 기초 교육은 7월 중 실시 예정에 있는 쌀 제과제빵 전문가가 강의하는 안성쌀을 이용한 제과제빵 심화 교육에 앞서 농업인 및 쌀빵에 관심이 있는 교육 희망자에게 기초적인 제과제빵 실습교육을 자체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앞으로의 심화교육의 이해력 및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의 제과제빵 실습과정으로 준비됐다.
 
이번 교육을 담당하는 배수옥 생활자원팀장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안성쌀을 이용한 쌀 베이커리 인재 양성에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안성쌀 베이커리 전문가 배출로 우리쌀 소비 및 쌀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