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선언문 실무협의 중...선언문 나오면 서명과 함께 공동발표

[한국농어촌방송=정양기 기자]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부인 리설주 여사가 오후 6시 15분에 판문점에 도착해 6시30분부터 진행되는 공식 환영만찬에 참석한다고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밝혔다.

김정숙 여사도 참석할 예정이어서 사상 처음으로 남북 두 정상의 퍼스트레이디가 만나는 빅이벤트가 연출된다.

윤 수석은 또 공동선언문에 대한 실무협의를 계속하고 있으며 선언문이 나오면 두 정상이 서명하고 공동발표 할 것이라고 말했다.

27일 오후 남북정상회담 수행단으로 참여한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판문점 프레스센터에서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청와대/공동취재단)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브리핑]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오전 10시 15분부터 11시 55분까지 100분간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양 정상은 이 회담에서 한반도의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 남북관계 발전 방향에 대해 시종 진지하고 솔직한 대화를 나눴습니다.

양측은 공동선언문 작성을 위한 실무협의를 계속하기로 했으며 선언문이 나올 경우 양 정상은 서명식을 갖고 이를 공동 발표할 예정입니다.

한편,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부인 리설주 여사는 오후 6시 15분경 판문점에 도착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리설주 여사는 평화의 집에서 잠시 환담한 뒤 만찬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