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정양기 기자]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올해부터 일부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아침간편식 제공’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장기적으로는 유아기, 아동기 등 청소년기 전 연령으로 아침급식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오늘(21)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학생 아침급식 확대방안 토론회’에 참석해 이 같이 밝혔다.

이 장관은 오늘(21)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학생 아침급식 확대방안 토론회’에 참석해 올해부터 초등학교 ‘아침간편식 제공’ 시범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사진=농식품부)

오늘 개최된 ‘학생 아침급식 확대방안 토론회’는 청소년기 아침밥 먹기와 바른 식습관 형성으로 건강증진 및 학업집중도 향상, 우리쌀 소비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학생 아침급식 확대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박주현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이개호 장관은 축사를 통해 “올해부터는 현재 시행중인 쌀중심 식습관 교육·홍보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면서, 일부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아침간편식 제공’ 시범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는 유아기, 아동기 등 청소년기 전 연령으로 아침급식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금번 토론회를 통해 청소년기 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건강증진, 학업 성취도 향상, 우리쌀 소비 확대에 효과적인 학생 아침급식 확대방안이 논의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 초등학생 아침식사 결식률은 10%이고, 중․고등학생의 결식률은 34.6%로, 아침결식은 청소년들의 학습능력 저하와 패스트푸드 섭취 증가로 인한 아동․청소년기 비만증가 등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