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유튜버와 함께 ‘건강한 식문화’ 방송 시작
상태바
식약처, 유튜버와 함께 ‘건강한 식문화’ 방송 시작
  • 송다영 인턴기자
  • 승인 2019.06.0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식생활 소통포럼 개최 및 마이나슈 TV 방송

[한국농어촌방송=송다영 인턴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나트륨‧당류 줄이기 실천 확산과 건강한 먹방 환경 조성을 위해 움직인다.

식약처는 오는 6월 3일 ‘건강 식생활 소통 데이(day)’ 포럼을 개최하고, 유튜브를 통해 ‘마이나슈* TV’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마이나슈 : 마이너스+나트륨+슈거를 합친 단어로 `나트륨·당을 줄인다` 의미)

 이번 행사는 방송종사자와 함께 ‘건강한 먹방‘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마이나슈 TV 개국을 통해 나트륨‧당류 줄이기 정책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방송작가·유튜버와 함께하는 건강한 식문화 소통포럼,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덜 달고‧덜 짜고 건강한 요리 이야기’, 유튜버가 알려주는 생활 속 저염 체험 현장 등이다.

 소통포럼에서는 EBS의 이한규 PD의 ‘건강 식문화를 위한 대중매체의 역할‘, 인기 유튜버 윰댕의 ‘음식과 건강한 커뮤니케이션‘ 강연이 진행된다.

마이나슈TV 방송 운영 일정 (사진=식약처 제공)

 한편 마이나슈 TV를 통해서는 6월부터 매주 나트륨‧당류를 줄인 레시피와 체험활동 영상을 담은 새로운 콘텐츠가 송출된다.

 내용은 유투버가 삼삼급식소, 실천음식점*을 직접 찾아 음식을 맛보고 당도‧염도 측정하기, 가공식품 속 나트륨‧당류 함량 알아보기 등이 담길 예정이다.

(* 삼삼급식소, 실천음식점 : 나트륨을 줄인 음식을 제공하는 식약처에서 지정한(삼삼) 급식소, (실천)음식점)

 식약처는 앞으로도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의 나트륨‧당류 줄이기 홍보 채널을 통해 국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환경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