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밀과 우리 콩의 우수성을 알리고, 도농 간 소통하는 열린 문화체험 행사

[한국농어촌방송=김미숙 기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는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아 안전하게 먹자’라는 메시지로 ‘우리 밀 우리 콩 한마당 축제’를 가락시장 가락몰 입구(가락시장역 2번 출구 앞)에서 개최하고 있다.

우리 밀 우리 콩 한마당 축제에서는 성인과 아동 모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우리 밀, 우리 콩과 관련된 다채로운 전시, 체험,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우리 밀 우리 콩 한마당 축제’는 우리 밀과 우리 콩의 우수성을 알려 소비자의 건강한 먹거리 선택 역량을 높이고, 나아가 도농 간의 상생문화를 확산․소통하는 열린 문화체험 행사로 성인과 아동 모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우리 밀, 우리 콩과 관련된 다채로운 전시, 체험,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우리 밀, 우리 콩의 우수성을 알리고 GMO 식품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전시공간이 조성되고, 밀가루 오감 비교, 밀 넓게 펼치기, 바람떡 만들기, 쿠기․케이크 만들기, 콩 지도 만들기, 콩 메주 만들기 등 다양한 먹거리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가락몰 3층 하늘정원에서는 우리 밀, 우리 콩으로 요리를 만드는 이색 마술 쇼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생산자 마켓 부스가 준비되어 우리 밀과 콩으로 만든 특산품을 맛보고 저렴한 구매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