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 성황리에 종료
상태바
'2019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 성황리에 종료
  • 송다영 기자
  • 승인 2019.07.24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근영 인신협 회장 “한국의 뉴스 독자들에게 대한민국의 모든 언론사는 인터넷 언론”
23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9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내외빈들이 기념떡을 자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의춘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부회장, 최정식 i-어워드위원회 위원장, 방재홍 인터넷신문위원회 위원장, 이근영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회장,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민병욱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 미하엘 라이터러 주한 유럽연합(EU) 대사, 정규성 한국기자협회 회장, 한국인터넷신문협회 김상규 부회장.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23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9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내외빈들이 기념떡을 자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한국농어촌방송=송다영 기자] 지난 23일 '2019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이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근영 프레시안 대표, 이하 인신협)23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9 인터넷신문의 날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3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9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내외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23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9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내외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신협이 주최하고 인신협 산하 i-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론진흥재단이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는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미하엘 라이터러 주한 EU대사, 윤도한 대통령비서실 국민소통수석, 민병욱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 정규성 한국기자협회 회장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근영 인신협 회장
이근영 인신협 회장

이근영 인신협 회장은 개회사에서 한국의 뉴스 독자들에게 대한민국의 모든 언론사는 인터넷 언론이라며 우리 협회가 그런 인터넷 언론을 대표하는 단체라는 사실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박양우 문체부 장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박양우 장관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데이터와 데이터를 연결해 이면의 문제점을 밝혀내고 현장의 실태를 검증해 대안과 해법을 제시하는 언론의 역할이 중요해질 것이라면서 인터넷신문이 데이터 저널리즘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성공을 뒷받침해달라고 강조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축사를 통해 “IT 발달과 권위주의 종식으로 인터넷신문이 시작되었고, 참여민주주의와 언론자유 확산으로 인터넷신문이 성장했다민주주의가 인터넷신문을 발전시켰고 인터넷신문이 민주주의를 더욱 성숙시켰다고 말했다.

이후 인신협 산하 i-어워드위원회(위원장 최정식) 주관으로 3회 인터넷 언론상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번 인터넷 언론상 시상식은 인터넷신문 부문, 기자 부문 등 총 2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인터넷신문 부문은 더스쿠프 데일리한국 시사저널e 에너지경제 4개사가 선정됐다.

기자 부문은 뉴스핌 임성봉 외 1더스쿠프 이윤찬 외 3더팩트 임영무 외 4더팩트 이철영 외 2데일리한국 권오철 외 1비즈니스워치 박수익 외 2세계파이낸스 유은정 외 1시사위크 정계성 시사저널e 이승욱 외 4투데이신문 김태규 등 총 10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