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주제로 청소년-전문봉사자 강연 …
“필 환경도시-포용 복지도시 강남 만들겠다”

강남구, 재능지식 자원봉사 생생도서관 현장 - 강남구청 본관 1층 로비 (사진=강남구청)
강남구, 재능지식 자원봉사 생생도서관 현장 - 강남구청 본관 1층 로비 (사진=강남구청)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강남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난 9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구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재능나눔 강연릴레이-생생도서관’을 개최했다.

‘생생도서관’은 8월 열린 청소년 자원봉사 사례경연 ‘이그나이트 강남’ 수상자 5인과 재능기부 전문봉사자의 사례를 강연 형태로 공유하는 자리로 봉사에 대한 공감과 소통을 통해 봉사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개최됐다.

강연 내용은 ▲가정 내 생활용품의 유해성을 알리는 ‘건강한 우리 집 이야기’(1회차) ▲‘이그나이트 강남’ 수상자들의 환경 관련 사례(2회차) ▲양재천의 역사와 환경보전활동을 소개하는 ‘알고 보면 더 소중한 양재천 이야기’(3회차) ▲육식의 위험성을 알리는 ‘죽은 동물 이야기와 지구와 나를 살리는 밥상’(4회차)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환경 지식을 얻는데 도움이 많이 됐다”, “추후 쓰레기문제, 생활안전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이 열리길 바란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우정수 주민자치과장은 “이제 환경은 ‘지키면 좋은 것’이 아니라 ‘반드시 지켜야 할’ 필수조건”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본인의 재능과 지식을 공유하면서 지역공동체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 ‘필(必)환경도시 강남’ ‘포용 복지도시 강남’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