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메카’ 화순서 20일간 전지훈련...

사진제공 화순군

[한국농어촌방송/화순=박상철 기자] 배드민턴 국가대표 꿈나무들이 스포츠 메카 화순에서 동계 전지훈련을 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청소년 배드민턴 국가대표 후보 선수 66명이 지난달 28일부터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동계 전지훈련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학균 감독 등 코치진 6명과 선수 60(남 30·여 30)으로 구성된 선수단의 이번 전지훈련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배드민턴 협회가 주관한다. 선수단의 전지훈련은 16일까지 계속된다.

특히, 군은 선수들이 안심하고 훈련에 집중하도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방역과 소독을 철저히 하고 있다.

코치진 역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선수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매시간 마스크 착용과 손 세정 여부를 확인하고, 체온을 체크하고 있다11일부터 하니움 문화 스포츠센터를 임시 휴관했지만, 전지훈련은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군은 매년 이용대 올림픽제패 기념 전국학교대항 배드민턴 선수권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배드민턴 전지훈련 명소로 알려지면서 스포츠 메카로서 입지를 다지며 지역 경제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단이 잊지 않고 매년 우리 화순군을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최적의 훈련 환경을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