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산촌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선정

[한국농어촌방송/화순=박상철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최근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한 2020년도 산촌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공모에서 청풍면 백운리 산촌생태마을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화순군
사진=화순군청사

이 사업은 산림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촌공동체의 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백운 산촌생태마을은 더덕, 도라지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축적된 공동체 사업 경험과 성과를 토대로 공모에 참여했다. 백운 산촌생태마을은 공모 사업에 선정돼 국비 1800만 원을 지원받는다.

백운 산촌생태마을은 잇따라 각종 공모 사업에 선정돼 성과를 내고 있다.

올해 산촌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뿐 아니라 농촌체험 휴양마을 활성화 지원 사업’ ‘전라남도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에도 선정돼 공동체 활동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산림 관광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산림관광 팸 투어 지원 사업에 선정돼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산림자원을 연계한 관광 사업을 추진했다. 더덕을 이용한 인절미 만들기, 주변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심마니 체험 등 색다른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평 받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산촌생태마을을 방문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제공 하겠다체험, 숙박시설을 개선해 산촌생태마을이 모든 방문객이 만족하는 산촌 힐링 명소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협력,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