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까지 정책실명제 대상 사업 신청·접수

[한국농어촌방송/화순=박상철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정책 책임성·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국민신청 정책실명제를 추진한다.

사진=화순군

국민신청 정책실명제는 정책 추진 과정과 관련 공무원의 실명을 공개하는 중점 관리(정책실명제) 대상 사업을 선정할 때, 군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운영한다.

분기별로 정책실명제를 통해 공개되길 원하는 사업을 신청하면, 군은 심의 절차를 거쳐 공개 여부를 결정한다.

국민신청 정책실명제 대상사업은 올해 화순군이 추진 중이거나 추진할 사업 또는 지난해 정책실명 중점관리 대상 사업에서 빠진 주요 사업이다.

군민 누구나 51일까지 신청할 수 있고, 화순군청 누리집의 정보공개 페이지 중 정책실명제 국민신청 실명제 안내 게시판을 참고해 서식을 작성할 수 있다.

군은 접수된 의견에 대해 군정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개 여부를 결정하고, 그 결과를 화순군청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이다.

단순한 민원, 신청한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 이미 정책실명제로 공개되고 있는 사업 등은 공개되지 않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정책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군민의 군정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국민신청 정책실명제를 운영하고 있다군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