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모유수유”입니다.

'모유' 엄마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사진=남원시)
'모유' 엄마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사진=남원시)

[한국농어촌방송/남원=박태일 기자] 남원시 보건소(소장 이순례)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남원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매월 두 번째 화요일(10~12시)에 모유수유를 원하는 남원시 산모를 대상으로 모유수유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축기를 무료로 대여해주고 있다.

모유는 엄마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로 신생아에게 질병예방 및 두뇌발달을 돕는 가장 이상적인 영양 공급원이며, 산모에게는 산후 회복을 도울 뿐만 아니라 모자간의 정서적 유대를 촉진하는 등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많은 산모들이 모유수유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기술, 의지의 부족 등으로 실패하는 사례가 빈번하여,이에 모유수유를 성공시키기 위해 국제모유수유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모유수유에 관한 프로그램(유방상태 진단 및 상담, 올바른 수유자세 지도, 모유 양 늘리기, 유방관리, 단유법 등)을 운영하여 산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유축기 무료대여 사업은 모유수유를 권장하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함께 유축기 대여로 경제적 도움 및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축기 대여는 남원시 산모면 누구나 가능하고, 유축기 대여 기간은 2개월이다.모유수유클리닉 신청과 유축기 대여 관련 문의는 남원시 보건소 모자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