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물 공개 구입에 많은 참여 기대, 남원다움관 전시 -

남원의 그때 그 시절을 찾습니다 (사진=남원시)
남원의 그때 그 시절을 찾습니다 (사진=남원시)

[한국농어촌방송/남원=박태일 기자]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6월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간 남원 근현대 유물(자료)을 공개 구입한다. 대상 유물은 근현대 남원의 삶과 공간 변화 등을 보여줄 수 있는 유물과 다양한 자료 등으로 구입이 확정된 유물은 남원다움관 전시 및 역사자료로 활용 및 보존된다.

이번에 구입하고자 하는 유물은 지금은 사라진 남원의 옛 풍경을 비롯하여 재래시장, 극장 등에서의 추억과 생활모습을 담은 유물로 1894년부터 현재까지의 사진, 문서, 서적, 물품, 박물 등의 각종자료이다.

유물이나 자료를 매도할 개인소장자 및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단체 등은 남원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남원시 행정지원과로 접수하면 된다.

남원시는 접수된 유물에 대해 남원다움관 수집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구입하며 구입대상에서 제외된 물품은 본인에게 즉시 반환할 예정이다.

이환주 시장은 “이번 남원다움관 유물 공개구입을 통해 우리가 살았던 지역의 삶과 추억을 조명하고 역사를 보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한루원, 남원예촌 등 남원의 주요 관광지와 근접해 있어 연계관광이 가능한 ‘남원다움관’(남원시 검멀1길 14)은 다양한 전시 및 체험콘텐츠를 갖추고 매주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운영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