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영북면 1기갑여단 호국보훈의 달 맞이 참전유공자 초청 오찬
상태바
포천시 영북면 1기갑여단 호국보훈의 달 맞이 참전유공자 초청 오찬
  • 박정아 기자
  • 승인 2020.06.2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천시청)
(사진=포천시청)

[한국농어촌방송 = 박정아 기자]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에 위치한 1기갑여단(여단장 준장 조창래)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지난 24일 6.25 참전 유공자 어르신들을 모시고 간담회 겸 오찬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우리의 조국과 민족의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헌신한 참전유공자를 초청하여 격려함으로써 국가유공자를 존경하고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마련했다.

조창래 1기갑여단장은 “여기 계신 어르신들의 희생으로 우리들이 평화롭게 살고 있다. 앞으로도 참전유공자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며 참전유공자 분들에게 쌀을 전달하였고, 영북면 방위협의회에서도 소정의 성금과 함께 관내 식품업체로부터 후원받은 간식류를 전달했다.

김응태 6.25 참전유공자 회장은 “국가유공자들을 잊지 않고 몸이 불편한 우리들을 직접 데리러 와주는 등 세심히 배려에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우리나라가 선진국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여러 어르신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다.”며 “우리 포천시에서는 유공자 분들이 존경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찬에는 윤숭재 영북면장, 영북파출소장, 영북농협장, 영북방위협의회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들도 같이 참석해 참전유공자 어르신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