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강원도·개최도시, '숙박불편신고센터' 운영

[한국농어촌방송=차현주 기자]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숙박시설 특별 점검이 실시된다.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숙박문제 해결을 위해 강원도 및 개최도시(강릉·평창·정선)와 함께 중앙·지방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숙박업소에 대한 특별지도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합동점검반은 오는 26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집중 단속을 펼친다.
 
행안부는 "사전 홍보·계도 기간을 18일부터 24일까지 1주일가량 둬 실효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평창올림픽 관련 숙박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는 올림픽통합콜센터(1330) 외에도 ‘숙박불편신고센터’를 추가로 설치해 올림픽 관람객의 불편·애로사항을 접수한다
합동점검반은 바가지요금, 개별숙박 예약 거부 등 숙박관련 민원, 위생·청결상태, 숙박시설 불법개조·무단 적치 등 불법사항 및 소방상태 등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또 기존의 올림픽통합콜센터(1330)외에도 '숙박불편신고센터'를 행안부와 강원도, 개최도시 숙박협회에 추가 설치·운영해 올림픽 관람객의 불편 사항을 해소할 계획이다.
 
합동점검반은 행안부 관계자 2명, 강원도청 1명, 점검지역 3명 등이 참여한 20명 내외 인원으로 구성된다.
 
행안부 윤종인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숙박편의 증대가 필수적이므로 개최지 및 배후 시·군 숙박 업주들의 협조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