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화순군보건소 직원의 가족127번 확진판정

[한국농어촌방송/화순=박상철기자]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어려움 속에서도 개인 위생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적으로 실천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구충곤 화순군수  사진제공=화순군
구충곤 화순군수 사진제공=화순군

 

우리 군은 행정력을 총동원해 선제적인 대응과 방역으로 코로나19 지역 유입 차단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다소 우려스러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우리 군 보건소에서 광주 127번 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직원이 발생하여 우리 군은 78일 오전 9시를 기해 화순군보건소를 하루 동안 일시 폐쇄했습니다. 

화순군보건소전경  사진제공=화순군
화순군보건소전경 사진제공=화순군

 

경위 및 조치 사항 

지난 77일 저녁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화순군보건소 직원의 가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확진자는 광주 127번 확진자로서 광주 117번 확진자와 광주고시학원 동선이 겹쳐 어제 밤 늦게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군은 즉각 보건소 전 직원에 대한 검체 검사를 실시하고 진단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격리 조치하였습니다. 또한, 지역 감염 위험이 우려되는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보건소와 보건소에 설치된 선별진료소를 일시 폐쇄하고 긴급 방역소독을 실시하였습니다. 

코로나19 방역과 상담, 검체 채취 등 감염병 대응 업무는 지난 2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제2주차장에 설치한 승차 이동형(Drive Thru) 선별진료소에서 차질 없이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군은 78일 오전 10시 현재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청정지역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위기 상황도 군의 모든 공직자가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확진자 발생 없이 무사히 지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건소 직원들의 전수 진단 검사 결과를 통보받으면, 즉시 군민 여러분께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향후 대응 조치 

군민 여러분!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지역의 코로나19 지역 감염이 무서운 속도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의 확산 속도는 대구경북의 지역 감염 전파 속도보다 빠르고 산발적입니다. 지역 감염의 양상이 그 어느 때 보다 심각한 상황입니다. 

우리 군은 지난 6일 전남도가 방역단계를 '생활 속 거리두기'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보다 더 강화된 방역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방역 단계 격상에 따른 실내 50명 이상, 실외 100명 이상의 모임과 행사 개최 전면 금지 대중교통·음식점·카페 등을 이용할 때 마스크 착용 의무 노인요양병원·노인요양시설의 외부인 면회 금지 공공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다중이용시설 운영 전면 중단 등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방역 지침을 실천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우리 군은 주요 시설 집회를 금지하는 조치를 이미 고시한 바 있습니다. 3(밀폐·밀집·밀접) 고위험 시설의 방역 지침 준수 등에 대해 철저하게 점검하고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청정 화순'을 지키는 수문장이십니다.

밀폐, 밀집, 밀접 고위험 시설과 장소의 출입을 삼가해 주십시오. 무엇보다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 실천이 최고의 방역입니다. 

군민 여러분의 개인 위생수칙 실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 지침 준수가 그 어때 보다 필요합니다. 거듭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7. 8.  

화순군수 구충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