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맛집 육성 컨설팅 평가회 개최
상태바
무안군, 맛집 육성 컨설팅 평가회 개최
  • 이명준 기자
  • 승인 2020.08.0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쟁력 있는 맛집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무안=이명준 기자]무안군은 지난 5일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에서 군 관계자, 요식업체 대표, 언론인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맛집 육성 컨설팅 평가회를 가졌다.

맛집 육성 컨설팅 평가회 (제공=무안군청)
맛집 육성 컨설팅 평가회 (제공=무안군청)

 

이번 컨설팅은 지난 515일부터 7월 말까지 관내 음식점 5개소를 대상으로 메뉴개발, 경영기법, 홍보마케팅, 위생 등 식당 운영 전반에 대해 외식 컨설팅 전문가가 현장을 방문하여 지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컨설팅에 참가한 음식점은 물맞이산장(무안읍), 무안식당(무안읍), 승달가든(무안읍), 무안명가횟집(망운면), 하늘꿈식탁(일로읍)이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낙지, 한우, 양파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개발된 요리 19종을 선보였으며, 이 요리들은 각 음식점 메뉴로 상품화 될 예정이다.

 

컨설팅에서 전수된 메뉴는 차돌박이 영양전골, 장어조림, 한우국밥, 낙지무침, 해물 순두부 등으로 음식의 맛을 살릴 수 있는 육수와 소스 중심으로 맛을 개선 하였으며, 향후 무안의 대표 음식으로 자리매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산 군수는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심하도록 각 음식점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무안의 맛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우수한 맛집을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이번 평가회 이후에도 레시피 보완지도와 관내 외식업체 경영마인드 교육 실시 등 음식점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