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TVㆍ한국농어촌방송/전북=하태웅 기자]  2020 삼락농정포럼 농촌활력분과 정책세미나가 “코로나19로 변화하는 농촌관광의 미래와 대응방안 ”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2020 삼락농정포럼 농촌활력분과 정책세미나가 “코로나19로 변화하는 농촌관광의 미래와 대응방안 ”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사진=전주대)

 

이번포럼은 전라북도 삼락농정위원회 농촌활력분과가 주최하고 전북연구원이 주관 하였으며 10월 29일 10시부터 김제 벽골제마을에서 최광식회장(농어촌체험휴양마을전북연합회)과 김형문위원장(벽골제마을)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럼은 이철규팀장(전라북도 농촌활력과 생생마을팀)의 사회로 참석자소개와 이현서과장(전라북도 농촌활력과)과 송광인 분과장(농촌활력분과, 전주대교수)의 인사말로 이어졌다.

이어 유현주대표(에피코)가 “코로나19로 급변한 농촌관광 트랜드”를, 김경민 주무관(진안군청 마을만들기팀)의 “진안군 농촌관광 사례 ”를 각각 발표하였다.

참석자 단체사진(사진=전주대)

 

종합토론은 좌장인 송광인교수(전주대)가 진행하였고, 신병건 과장(한국농어촌공사), 서용진대표(지역연구소), 윤연희위원장(정읍 태산선비마을)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적극적인 토론이 이루어졌다.

한편 좌장을 맡은 송광인분과장(농촌활력분과, 전주대교수)은 “이번 포럼은 코로나19로 농촌관광의 환경이 갈수록 열악해지고 있는데 농촌관광의 미래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를 숙고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