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마을에는 예술가가 산다’라는 주제로
문화예술교육 개발 지원사업으로 4일간 갤러리리유(선운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열려

고창문화관광재단_예술발전소 온에어 성과공유전시회 개최(제공=고창군)
고창문화관광재단_예술발전소 온에어 성과공유전시회 개최(제공=고창군)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고창=박문근 기자] 고창문화관광재단이 문화예술교육 개발 지원사업 ‘예술발전소:온에어’ 성과공유전시회를 오는 17일부터 4일간 갤러리리유(선운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연다.

이번 전시는 ‘우리 마을에는 예술가가 산다’라는 주제로 예술가를 매개로 마을과 사람을 연결하는 지역 기반 문화예술교육 성과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다.

특히 지역 예술가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과정과 교육 결과물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예술발전소:온에어’는 결혼이주여성부터 80세 이상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5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약 3개월간 운영됐다.

공예, 음악, 사진, 무용, 도예 분야의 장르적 특징을 문화예술교육에 맞게 재구성해 지역의 문화예술이 풍성해 졌다.

재단 관계자는 “지난 6월부터 지역 예술가와 함께 교육콘텐츠를 개발하고, 자문단을 구성해 컨설팅 과정을 진행했다”며 “지역 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었다”고 그동안의 성과를 전했다.

이번 성과공유전시회는 문화예술교육가로서 예술가의 역할을 확장 시키고, 지역의 문화예술교육 기반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