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체험객은 현장체험 대신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수령하여 가정에서 체험
유튜브(김제지평선TV)에 김치, 백김치 담그는 과정 및 감자깍두기를 소개

드라이브스루 김장체험(사진=김제시)
드라이브스루 김장체험(사진=김제시)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김제=박문근 기자] 김장철을 맞아 생활개선 김제시연합회에서는 회원들이 생산한 배추와 고추, 마늘 등 지역 농산물을 이용하여 드라이브 스루 김장담그기 체험 및 사랑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번행사는 10월 26일부터 선착순으로 200명을 사전접수를 받았고,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생활개선 김제시연합회 회원들은 김장담그기 체험 패키지(김치통, 절임배추, 양념, 고무장갑) 200개를 준비하였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서 김장체험객은 현장체험 대신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수령하여 가정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요리연구가(정미경)와 생활개선 김제시연합회장(심명순)은 유튜브(김제지평선TV)에 김치, 백김치 담그는 과정 및 감자깍두기를 소개하여 체험객들이 유튜브(김제지평선 TV)를 보며 가정에서 체험할수 있도록 하였다.

드라이브 스루 김장담그기 체험객 박은실씨는 “시골에서 부모님이 담가준 김치만 가져와 먹다가 가족들과 함께 우리의 전통 음식인 김치를 직접 담아볼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유튜브를 보면서 백김치와 감자깍두기도 담아보겠다”라고 말하였다.

또한 생활개선 회원들은 정성껏 김치를 버무려 김치통 200여개에 나눠 담아 관내 독거노인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며 사랑나눔을 실천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