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1일까지 회화, 조각, 영상 등 다양한 장르 전시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전시장 내부(자료제공=남원시청)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전시장 내부(자료제공=남원시청)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남원=방극만 기자]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에서 기획전시 ‘외롭고, 쓸쓸하고, 그립고, 생각나고’전을 전시 중이다.

이번 전시는 관계 의존도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현대인들이 자신의 내면을 응시하는 기회로 삼고자 기획됐으며, 이번 기획전시의 주제는 우리가 의도적으로 외면하는 감정인 외로움, 쓸쓸함 등을 일부러 마주하는 데 있다.

이번 전시에는 감성빈, 성애바, 소빈, 주소이 작가가 참여했다.

소빈 작가의 "혼자두지마"(자료제공=남원시청)
소빈 작가의 "혼자두지않겠다"(자료제공=남원시청)

최근 인기몰이 중인 감성빈은 슬픔을 대면하는 작가로 알려져 있는데, 작품에서 드러나는 큰 슬픔을 통해 관람자의 작은 슬픔이 위로 받는다.

성애바의 영상 작품 <사람의 눈 속에서 떠다니는 아주 작은 부유물>은 각각의 개인들만이 볼 수 있는 시지각적 빛과 이미지를 작가만의 독특한 모션 영상으로 표현한다.

소빈은 닥종이 인형으로 잘 알려진 작가로서 추억과 그리움을 ‘엄마’와 ‘소빈’이야기로 풀어낸다.

마지막으로 주소이는 인간 내면 속 고독을 환상적인 배경에 얼굴 없는 인물을 배치해 비현실적인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성애바, 소빈, 주소이는 남원의 지역 작가로서 전시에 의미를 더하고 있다.

주소이 작가의 "나의세계"(자료제공=남원시청)
주소이 작가의 "나의세계"(자료제공=남원시청)

네 명의 작가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회화, 조각, 영상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콜라보를 이뤄 더욱 볼거리가 풍성하다는 후문이다.

미술관 관계자는 “인간의 여러 감정들은 만조와 간조처럼 밀려오고 빠지면서 균형을 유지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가 외면한 감정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외롭고, 쓸쓸하고, 그립고, 생각나고’ 전시는 2021년 1월 21일까지이며,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입장객 전원에 대해 발열 체크·마스크 착용은 필수이다. 문의는 620-5660.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