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농정 현안과 직결된 정책질의로 차별화 평가

[한국농어촌방송=변동빈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위원회 소속 권석창 의원(제천․단양)이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 새누리당 권석창 의원

15일 권 의원은 국민 먹거리 안전과 항만 보안의 취약 문제를 지적하고, 부정청탁금지법 시행과 FTA 발효 등으로 피해를 본 농축수산업의 보완대책을 촉구하는 등 탁월한 문제제기와 합리적인 정책 대안제시를 통해 국민을 대변해 민생정치를 실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권 의원은 지난 국정감사에서 ▲농업용수 수질개선 사업 예산 확대 ▲수산물 원산지 허위표시 단속 강화 ▲귀농·귀촌 사업 활성화를 위한 파격적 인센티브 제공 등 민생·농정 현안과 직결된 정책질의를 했다.

또한 항만보안시설의 취약점과 인력 부족 문제, 대테러장비의 노후화 문제 등을 제기해 늘어나는 국내외 테러 위협으로부터 정부가 국민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항만보안에 대한 총체적 점검과 사전 대비책 마련에 힘써 줄 것을 요구한 바 있다.

권 의원은 “늘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시는 지역 주민들과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매진해 온 것을 당에서 평가해 주신 것 같다”면서 “말로 하는 정치가 아니라 발로 뛰는 정치를 이후에도 계속 실천해 우리 제천단양과 지역주민을 위해 더욱 헌신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