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활면 나눔 온도 “후끈”, 매서운 한파도 녹여

광활면 이웃돕기성금(사진=김제시)
광활면 이웃돕기성금(사진=김제시)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김제=박문근 기자] 김제시 광활면(면장 정우근)에서는 연이어 이루어지고 있는 “릴레이 이웃 사랑 나눔 실천”에 지난 14일 광활의용소방대(대장 강오길)가 이웃돕기성금 100만원을 광활면에 전달하여 한파로 꽁꽁 얼어붙어 있는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날 광활의용소방대는 새해를 맞이하여 대원들이 하나된 마음으로 일년 동안 뜻깊은 활동을 다짐하고자 신축년 첫 회의를 개최하였다.

또한 의용소방대에서는 지난 한해 동안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경로당, 교회, 버스승강장 등 50여 곳의 다중이용시설을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방역 활동을 펼쳤으며, 지역 내 발생하는 크고 작은 재난 및 사고 등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등 주민 안전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다고 전했다.

강오길 의용소방대장은 “살기좋은 광활면을 만들기 위해 대원들의 마음을 모아 기부를 결정했다.”며 “2021년 올해 역시 주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우근 광활면장은 ”대원들의 한마음 한뜻으로 전달해주신 기탁금은 광활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깊은 활동에 사용하겠다.“며 ”의용소방대원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