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대학은 1월 13일부터 20일까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농수산물 꾸러미 발송한다고 밝혔다.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강주기자] 이번 사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교육 장기화로 급식 수요가 감소하면서 지역 농산물(로컬푸드) 공급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어가를 돕고 학부모 부담 해소를 위해 추진됐다.

농수산물 꾸러미[사진=한국농수산대학]
농수산물 꾸러미[사진=한국농수산대학]

농수산물 꾸러미 지원 대상은 1·3학년 재학생 1035명으로 로컬푸드 중심의 고품질 농·축·수산물 가운데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가공품 중심으로 농산물 3종(고추장, 된장, 찰보리쌀), 축산물 1종(아로니아떡갈비), 수산물 3종(다시멸치, 재래김, 건다시마) 등 총 7종이 지원된다.

한농대는 농수산물꾸러미 발송과 관련,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북지원(이하 농관원)과 협업해 농산물 원산지와 인증 적합 여부 등을 철저히 확인하는 사전 품질 검사를 하고, 발송 당일에는 대학과 농관원 관계자가 입회하는 등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농대 조재호 총장은 “이번 농수산물꾸러미 발송이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지역 농어가와 재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농대는 졸업·입학식 취소 등으로 화훼 소비가 위축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화훼 농가의 어려움을 완화하고자 2021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꽃다발을 선물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