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보건소,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선도업소 모집
상태바
김제시보건소,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선도업소 모집
  • 박문근 기자
  • 승인 2021.01.21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1일부터 2월 26일까지 모집
1인 반상 또는 개인별 반찬 제공 실천해야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선도 업소 1인 반상(사진=김제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선도 업소 1인 반상(사진=김제시)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김제=박문근 기자] 김제시보건소(소장 서홍기)는 음식점의 낭비 없는 잔반 Zero화 등 건전한 외식환경 조성을 위하여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선도업소를 1월 21일부터 2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선도업소는 일반음식점이 대상이며 우선적으로 1인 반상 또는 개인별 반찬 제공을 실천해야 하며, 음식물을 남기지 않도록 적정량 제공, 반찬 가짓수 줄이기, 소형찬기 등 간소한 상차림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업소이다.

보건소는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선도업소를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배출량 감소를 위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 위생등급제 인증 컨설팅 우선지원, 포장용기 등 물품 지원으로 선도업소가 잔반Zero화 식문화 개선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할 계획이다.

보건위생과장 허정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음식문화개선이 절실히 필요한 요즘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선도업소 추진은 음식점의 개인별 반찬 제공 식문화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잔반Zero화를 실천하려는 시민의식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위생관리담당자 ☎540-1382로 문의바랍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