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촌동의 곰돌이네집
신풍동의 한우리갈비
풍년쌈밥식당
백구면 난산마전슬로푸드식당 최종 선정

김제 신규맛집 선정(사진=김제시)
김제 신규맛집 선정(사진=김제시)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김제=박문근 기자] 김제시보건소(소장 서홍기)는 22일 김제 대표 맛집을 최종 4개소 신규 선정하였다.

맛집 신규 선정을 위하여 작년 11월부터 시민들에게 음식점 19개소를 추천을 받아 1차 행정사항 검토, 2차 실무평가를 거쳐 3차 맛집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하여 요촌동의 곰돌이네집, 신풍동의 한우리갈비, 풍년쌈밥식당, 백구면의 난산마전슬로푸드식당을 최종 선정하였다.

선정된 신규 맛집은 전통과 맛, 상차림, 지역특색을 살린 음식점으로 위생관리 및 친절서비스가 우수하며 판매가격의 대중성과 인지도가 높은 업소이다.

또한 기존 맛집 33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 등 재평가를 통하여 최종 28개소가 재선정 되었으며 대표음식점(일반) 50개소, 신규 맛집 4개소를 포함하여 총 82개소에 대하여 맛집 사후관리 및 위생등급제 컨설팅 지원, 방역물품도 지원한다.

김제시 대표 맛집은 지난 2016년 9월부터 출발하였으며 올해 신규 맛집 선정으로 맛집을 재정비 하여 책자제작과 시홈페이지, SNS 게재 등 시민과 우리시 내방객들에게 김제 대표 맛집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보건위생과장 허정구는 “김제 대표 맛집을 지속적으로 육성 관리하고 음식점의 음식문화개선을 위하여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선도업소 모집 또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위생관리담당자 ☎540-1382로 문의바랍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