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방송화면)

[한국농어촌방송=김은희 기자]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가상화폐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밝히면서다.

이와 함께 박상기 장관에 대한 관심이 높다. 박상기 장관은 장관 지명 당시 법조계에서 "점잖으면서도 남다른 소신과 카리스마가 있다"는 평을 받은 인물이다.

하지만 박상기 장관은 인사 청문회에서 도마 위에 오르기도 했는데 이 점들이 박상기 장관의 이름이 오르내리며 다시 이슈가 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 중 하나가 박상기 장관이 성매매 특별법에 위헌 소지가 있다고 주장한 발언이 꼽힌다. 박상기 장관은 지난 2013년 1월 언론 인터뷰에서 “성매매특례법은 개인의 자유결정권을 너무 깊숙이 침해하고 있어 위헌 소지가 있다. 실정법의 모순점을 개선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측은 이 발언을 꼬집으며 박상기 당시 후보자의 성매매 인식에 문제가 있다고 봤다. 특히 한국당 법제사법위원회 관계자는 “박 후보자가 성매매를 인정해야 한다는 것인지 분명한 입장을 국민에게 밝혀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박상기 장관이 지난 2004~2007년 동덕여대의 재단 이사장으로 재직했던 이력도 도마 위에 올랐다. 당시 자유한국당은 “2006년 학교 측의 학생 탄압 등을 박상기 당시 이사장이 방관해 학생들이 사퇴를 촉구했던 일이 있다”며 “그랬던 인물이 과연 법무부장관으로서 앉을 자격이 있는지 철저히 검증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