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시설 및 장애인 시설 등 10개소 방문

설명절맞이 사회복지 시설 방문(사진=김제시)
설명절맞이 사회복지 시설 방문(사진=김제시)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김제=박문근 기자]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민족 최대의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시설종사자들과 생활인들을 위로하고 격려하였다.

이번 사회복지시설 방문은 경기침체와 더불어 한겨울 동절기 한파로 추운 설명절을 보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더불어 사는 따듯한 정을 나누고 김제시가 솔선하여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통해 훈훈한 지역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노인시설 및 장애인 시설 등 10개소를 방문하게 되었다.

이날 위문에서 김제시장은 노인요양 및 장애인거주 시설장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시설 운영에 불편사항은 없는지 거주환경 등을 세심하게 살피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격려와 함께 위문품을 각 시설에 전달하며 이들의 마음을 위로하였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이웃사랑의 실천은 작은 관심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라며 "다가오는 설을 맞아 소외되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고, 이웃의 온정을 느낄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배려로 모두가 행복한 설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했다.

아울러 김제시는 연말연시 이웃돕기성금 모금과 더불어 설명절 맞이 공무원 1인1가정 결연사업, 그룹홈 방문 등 소외된 이웃을 찾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