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로컬푸드 단계별 맞춤지원
공유가공시설 구축
커뮤니티 복합공간조성
공유마케팅 활성화 등 단위사업을 본격 추진

김제로컬푸드 창업교육(사진=김제시)
김제로컬푸드 창업교육(사진=김제시)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김제=박문근 기자]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23일 신활력플러스 창업아카데미 개강을 시작으로 신활력플러스사업 지역활동그룹 양성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이번 교육은 신활력플러스사업 참여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김제 로컬푸드 산업을 이끌어 갈 활동가 및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요 내용은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이해, 창업자를 위한 지원 및 제도 활용방안,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실전 창업 집중 멘토링 등으로 진행된다.

신활력플러스 김제로컬푸드 창업아카데미는 △창업자를 위한 지원 및 제도 활용 ▲창업을 위한 세무, 노무 인사관리 △실전 창업 멘토링 등 창업아카데미를 단계별 교육으로 구성하였으며 신활력플러스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심 있는 개인, 공동체, 협동조합, 법인, 단체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교육 수료자에게는 제조·가공, 판매·유통, 체험·축제 등 전문코디네이터를 통한 컨설팅 및 모니터링이 이루어지는 사업화 단계 신청시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김병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신활력플러스사업의 핵심 목표는 농업과 농촌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사람과 조직이 남는 것이라며 참여한 교육생들에게 김제로컬푸드를 이끌어나가는 역량 있는 사업주체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제시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해 김제로컬푸드 단계별 맞춤지원, 공유가공시설 구축, 커뮤니티 복합공간조성, 공유마케팅 활성화 등의 단위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