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까지 청년 동아리 5팀 모집...최대 200만원 지원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무안=이명준 기자] 무안군은 오는 29일까지 관내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모임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무안군 청사 전경 (제공=무안군청)
무안군 청사 전경 (제공=무안군청)

 

군은 관내 청년들의 활동기반 조성과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청년 동아리 5팀을 모집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활동비 중 5%는 자부담이며, 활동에 필요한 재료비, 강사비, 홍보비 등을 팀당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한다.

모집분야는 문화·예술·취업·관광 등 다양한 주제의 ‘청년 동아리 활동지원’ 4팀과 창업한 청년들이 창업콘텐츠를 활용해 지역사회에 재능 기부하는‘청년창업가 지역공헌 프로젝트’ 1팀이다.

지원자격은 무안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거나 학교, 직장소재지 등 활동근거지가 무안군이며, 19세~45세 청년 5인 이상으로 구성하여 활동 중이거나 활동 예정인 동아리이다.

신청은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한 후 군청 지역경제과 일자리팀에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를 하면 된다.

김산 군수는 “활동적인 청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주요 활동성과는 청년의 날 행사와 연계할 계획이다”며“청년들이 지역에서 동아리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