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숲 해설·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화순군, 숲 해설·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1.03.19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산림복지 서비스 최선"

[한국농어촌방송/박상철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자연을 느끼는 숲 해설과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을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코로나19와 일상에 지친 군민이 활력을 되찾도록 돕는 힐링 프로그램인 숲 해설과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동구리 호수공원, 수만리 생태 숲에서 진행하는 숲 해설은 산림 체험 프로그램으로 산림복지 전문 업체에 위탁 운영한다.

유아 숲 프로그램은 지역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천자연휴양림에 있는 유아 숲 체험원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유아 숲 프로그램은 유아 숲 지도사 2명이 월별 프로그램에 따라 진행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QR코드를 활용한 비대면 동영상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롭고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운영 인원을 제한하고 발열 체크, 참여자 대장 작성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산림복지 프로그램 운영으로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쉼터와 다채로운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