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 대상, 김민영 최우수, 김성호 우수상 선정

[한국농어촌방송 / 박상철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1년도 청년 4-H 과제 공모전에서 화순 청년농업인 3명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상수상 김철
대상 김철 사업발표(사진제공 화순군)

청년 4-H 과제 공모전은 기술 농업과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과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됐다.

전남농업기술원이 주관한 공모전에는 시·군 4-H회원 41명이 참가해 대상 5명, 최우수상 5명, 우수상 5명, 장려상 5명 등 20명이 선정됐다.

우수상 김성호 (사진제공 화순군)
우수상 김성호 사업발표 (사진제공 화순군)

화순 지역에서는 3명이 참여해 도암면 김철 회원이 대상, 한천면 김민영 회원이 최우수상, 능주면 김성호 회원이 우수상을 받았다. 이들은 각각 사업비 5000만 원(대상), 3500만 원(최우수상), 3000만 원(장려상)을 부상으로 받았다.

최우수상 김민영 사업발표 (사진제공 화순군)
최우수상 김민영 사업발표 (사진제공 화순군)

김철 회원은 ‘한 코에 반한 농산물 펫푸드’를, 김민영 회원은 ‘바쁜 현대인에 맞춘 제품 리뉴얼과 고객 맞춤 정기 배송 서비스’를, 김성호 회원은 ‘식용우렁이 사업 구축(트레이 용기를 이용한 먹기 편한 우렁이살 제작)’을 주제로 참여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월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4-H회원 4명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법 교육을 추진하는 등 공모전을 지원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사업과 교육으로 창의적인 과제활동을 지원해 화순군 청년농업인의 경쟁력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