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국민의힘 오태완 후보 경력 기재 허위 여부 두고 맞고소
민주당, 오태완 의령군수 후보 경력 허위 기재로 검찰에 고발
국민의힘 “허위 경력 아니다…허위사실공표 혐의로 고발할 것”

4·7 의령군수 재선거가 고소전으로 비화되면서 혼탁해지고 있다.사진은 지난 3월 29일 의령군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개최해 의령군수 더불어민주당 김충규 후보와 국민의힘 오태완 후보가 토론하는 모습./사진=TV캡쳐
4·7 의령군수 재선거가 고소전으로 비화되면서 혼탁해지고 있다.사진은 지난 3월 29일 의령군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개최해 의령군수 더불어민주당 김충규 후보와 국민의힘 오태완 후보가 토론하는 모습./사진=TV캡쳐

[한국농어촌방송/경남=정웅교 기자] 4·7 의령군수 재선거가 고소전으로 비화되면서 혼탁해지고 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이 의령군수 재선거에 출마하는 오태완 후보가 허위로 경력 사항을 기재했다고 선관위에 이의제기에 나서며 검찰에 고발했다.

이에 국민의 힘 경남도당도 나서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맞고소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면서 혼탁한 선거전이 이어지고 있다.

2일 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 경남도당 등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1일 오태완 의령군수 후보를 허위경력 기재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검찰에 고발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지난 3월 29일 오태완 국민의 힘 의령군수 후보자의 선거 벽보와 책자형선거공보에 기재된 경력에 대해 의령군선거관리위원회에 허위사실 등에 대한 이의 제기서를 제출한 바 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검찰에 접수한 고발장에 피고발인 오태완은 오는 4월 7일에 시행될 의령군수 재선거에서 의령군수 후보로 출마하면서 당선되거나 당선될 목적으로 본인에게 유리하도록 선거 벽보와 선거공보 등에 경력을 허위로 작성해 배포함으로써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내용을 기재했다”고 밝혔다.

이어 “선거법 위반 내용으로는 오태완 후보자가 지난 3월 26일 접부된 선거벽보와 3월 29일 각 가정으로 배달한 책자형 선거공보 내용 중 사실은 ‘경남도 지방별정직 5급 상당’이나 후보자 정보공개자료에 ‘(전) 경남도청 정무특보(1급 상당), (전)경남도 정책단장(2급 상당)’이라고 기재해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는 내용을 고발장에 추가로 기재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피고발인 오태완 후보가 예비후보 등록 전 지난해 12월께 수차례 걸쳐 지역유권자들에게 자신이 ‘국민의 힘 중앙위 특보단장’에 임명됐다는 기사 링크를 문자로 보내면서 자신의 경력소개란에 경남도청 정무 특보 1급 상당이 아니지만 ‘경남도청 1급 정무특보(전)’이라고 기재함으로써 1급인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는 것도 문제 삼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발장 말미에 공직선거에 있어 선거벽보나 책자형 선거공보에 기재된 후보자의 경력은 유권자가 지지여부를 판단하는 중요한 정보이기 때문에 허위로 기재하면 안 되는데 오태완 후보자의 도청 재직 당시 경력기록을 관리하고 있는 경남도청의 자료와 다른 내용으로 경력을 기재한 것은 범죄행위이므로 철저한 수사를 통해 처벌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국민의 힘 경남도당은 2일 보도자료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등에 대해 맞고소 의사를 밝혔다.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및 김지수 도당 대변인(경남도의원)은 국민의힘 오태완 의령군수 후보의 ‘(전) 경남도청 정무특보(1급 상당)’, ‘(전)경상남도 정책단장(2급 상당)’ 경력이 허위라며 주장하고 있으나, 오태완 후보는 ‘1급 상당’에 승진하면서 임명장을 공식적으로 받았고, 인사과에서 관련 보도자료도 냈으므로 허위경력이 아니며, 1급이 아닌 1급 상당의 표기는 ‘독립된 집무실, 예우, 처우, 의전 등’에 의해 가능하며 지금까지 여러 차례 출마한 선거에서 이런 경력이 한 번도 문제 된 적 없고 선관위에서 문제 제기하지도 않았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선거의 근간을 흔드는 더불어민주당의 불법행위에 대해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및 김지수 경남도당 대변인(경남도의원)을 2일 중에 고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논란이 되고 있는 오태완 의령군수 후보 경력./사진=경남도선관위 홈페이지 캡쳐.
논란이 되고 있는 오태완 의령군수 후보 경력./사진=경남도선관위 홈페이지 캡쳐.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