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시장 권력형 비리의혹으로 규정, 선심 쓰듯 사회에 환원한다는 말잔치 필요없다

정의당이 정현복 시장 일가의 부동산투기·채용비리 의혹에 대해 진상규명을 축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제공=정의당)
정의당이 정현복 시장 일가의 부동산투기·채용비리 의혹에 대해 진상규명을 축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제공=정의당)

[한국농어촌방송/광양=위종선 기자] 정의당 광양시위원회(위원장 이경자)가 정현복 광양시장 일가의 부동산투기와 채용비리 의혹 등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정의당은 6일 광양시청 앞에서 여영국 정의당 대표를 비롯해 이보라미 전남도당 위원장, 광양시위원회 이경자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현복 시장의 의혹을 권력형 비리의혹으로 규정한다며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정의당은 “LH 사건으로 촉발된 부동산투기 문제로 전국이 어수선한 가운데 정 시장과 그 가족의 부동산투기 의혹이 불거졌다”며 “청원경찰 및 공무직 채용 과정에서의 특혜 의혹까지 불거져 경찰 수사를 받게 됐다”고 비판했다.

특히 그들은 “정 시장과 아들 소유의 토지에 도로 개설, 군도 6호선 도로 건설 계획이 수립되기 직전 부인 명의로 땅 구입, 광양시로부터 재개발 토지 보상금을 받고도 공직자 재산신고 누락, 서울에 아파트 2채나 가지고 있으면서도 무주택·서민을 위한 공공임대아파트를 10년 가까이 임차, 광양시 청원경찰 및 공무직 채용시 친인척 채용 등 고구마 줄기 엮듯 쏟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들은 “정 시장은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설명해야 할 의무가 있음에도 ‘나를 믿어 달라’는 식으로 짧은 입장문만을 낸 것은 선출직 공무원으로서 비판받아 마땅하다”며 “내년 지방선거를 앞둔 편가르기식 의혹 제기쯤으로 보는 정 시장의 자질이 의심스럽다”고 성토했다.

또 그들은 “지난 5일 발표한 부동산 사회 환원 관련 입장문 역시 ‘눈가리고 아웅’하는 식으로 광양시민들의 눈과 귀를 막으려는 의도로 밖에 볼 수 없다”며 “선심 쓰듯 사회에 환원한다는 말잔치는 더 이상 필요없다”고 일갈했다.

끝으로 정의당은 “광양시민의 상처난 자존심 회복과 광양시정의 공백을 막기 위해서라도 정현복 시장의 책임 있는 소명과 관계당국의 빠르고 엄정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한편 서동용 국회의원도 6일 정현복 광양시장과 관련한 부동산 이해충돌 의혹과 각종 논란에 대해 광양시민들에게 사죄했다.

서동용 의원은 “지역사회 지도층이 논란의 중심이어서, 더 아프고 안타깝다”며 “ 앞으로 공직자 비위 관련해 지위고하, 정치적 유불리를 떠나 시민께서 납득 할 수 있도록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