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신당동 일대 외식업소 및 외식업중앙회 방문...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독려

[한국농어촌방송=정양기 기자] 김영록 농식품부 장관과 청와대 홍장표 경제수석이 시내 외식업소를 찾아 나선 까닭은 무엇일까?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외식업계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음을 간과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현장점검 행보가 아니냐는 분석이다.

김 장관과 홍 수석은 주현 중소기업비서관 등과 함께 19일 서울 신당동 일대 외식업소를 방문해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을 독려했다.

김영록 농식품부 장관과 청와대 홍장표 경제수석, 주현 중소기업비서관은 19일 서울 신당동 일대 외식업소를 방문해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을 독려하고 있다(사진=농식품부)

이번 행사는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소를 직접 방문해 최저임금 인상의 취지와 효과를 설명하고, 임금인상에 따른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일자리 안정자금의 신청방법과 세제혜택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외식분야 자영업자들의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을 독려하고, 업체 관계자의 생생한 현장의견을 직접 수렴하는 등 현장중심의 정책소통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김영록 장관 등은 현장방문 이후 인근에 위치한 한국외식업중앙회를 방문하여 제갈창균 회장 및 임원진들과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업계의 현안 등 논의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