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최일선 창구 직원과 간담회 개최
“몸에 와 닿는 민원서비스 제공할 것”

오태완 의령군수가 13일 민원 창구 직원과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의령군 제공
오태완 의령군수가 13일 민원 창구 직원과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의령군 제공

[한국농어촌방송/경남=정웅교 기자] 오태완 의령군수가 민원처리 담당 공무원에게 군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섬김의 민원행정을 구현하자고 당부했다.

의령군은 오태완 군수가 13일 민원 최일선 창구 직원들에게 고객감동 열린행정 민원서비스 정착을 당부하고 민원처리와 관련 애로사항 청취와 격려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일선에서 군민들과 대면 빈도가 높은 민원창구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찾아오는 민원인을 마음으로 품으며 소통하여 군민에게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당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태완 군수는 “각종 민원을 겪으며 민원업무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 여러분이 우리 의령을 대표하고 있다.”라면서 “군민의 눈높이에서 한분 한분의 군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일 할 때는 즐겁게 최선을 다하고, 쉴 때는 편안하게 쉬면서 업무능력을 향상시켜 군민이 원하고 몸에 와 닿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군민이 감동하는 ‘섬김의 민원행정’을 구현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해, 민원서비스 평가에서 ‘가’등급을 받아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군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내몸건강지키기 프로젝트, 북카페, 주민쉼터, 수유실 등을 마련하고 민원실을 쾌적하게 리모델링해 민원실을 방문하는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정웅교 기자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