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수) 익산외국어교육센터을 선화로 옛 이리남중 자리에 단장을 마치고 개원식을 개최하다.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강주기자] 이날 개원식은 익산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김승환 전라북도교육감을 비롯한 각 기관 단체장 각급 학교장 및 학생대표 등 20여명의 축소된 인원만으로 개축과정에 대한 경과보고와 축사 기념영상 상영 시설 관람 등으로 진행되었다.

외국어지원센터[제공=익산외국어교육센터]
외국어지원센터[제공=익산외국어교육센터]

지난 2019년 9월에 착공을 시작한 익산외국어교육센터는 총 사업비 91억 원으 3층 본관 1동 체육관과 식생활관 및 야외무대와 놀이시설 등을 갖추고 지난해 9월 12일 준공되었다. 주 교육공간인 본관동에는 북카페 블록존 지구촌여행관 요리체험실 과학 미술실 대륙별 테마 강의실 및 Flexible Learning Space 등이 갖춰져 있어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외국어교육이 진행된다.

익산외국어교육센터는 올 3월부터 원어민보조교사(6명)와 한국인파견교사(6명) 제2외국어 강사(4명) 등 외국어 교육전문가들을 갖추고 학생들의 다양한 외국어능력 신장과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본과정 방과후과정 방학캠프를 구성하였고 세계문화축제와 같은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익산시 학생 뿐만 아니라 시민에게도 외국어 학습 및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본과정으로는 익산시 초등학교 5학년 대상의 초등기본외국어과정이 주제중심활동수업으로 5일 또는 2일 과정으로 진행되며 5일 과정중 제2외국어의 날도 있어 학생들이 5개 언어와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중학교 1학년 대상 자유학기제과정은 오는 5월 12월에 학생들이 외국어를 매개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영어 및 제2외국어(독일어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에 대한 몰입형 언어 학습을 위한 방과후과정은 익산시 초 중학생 및 시민을 대상으로 주중 2회 15주 과정으로 12개 과정이 4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각 과정에 대한 수강희망자를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했고 일부 과정의 경우 모집인원 대비 희망자가 많아 공개추첨을 통해 수강자를 선발하기도 하였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센터를 직접 방문하면 리플렛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