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 올바른 선거문화 교육 지원할 예정
선관위, 학교 선거 시 투·개표 등 과정 현장 지도

의령교육지원청은 의령군선거관리위원회와 4월 15일 ‘청렴한 의령교육’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의령교육지원청 제공.
의령교육지원청은 의령군선거관리위원회와 4월 15일 ‘청렴한 의령교육’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의령교육지원청 제공.

[한국농어촌방송/경남=정웅교 기자] 의령교육지원청은 의령군선거관리위원회와 4월 15일 ‘청렴한 의령교육’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의령교육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 및 청렴한 학생 선거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 사업에 상호 협력하고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령교육지원청은 선거법 개정으로 만18세 이상이면 투표권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새내기 유권자의 시민 교육이 강조되는 상황에서 양 기관은 미래 유권자인 학생들에게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시키고 올바른 선거문화 교육을 지원한다.

선관위는 요청 시 관내 학교 학생회 선거 시 투·개표 관리 등 선거관리 전 과정을 현장 지도하고 기표대 설치 등 실제 투표소와 동일한 환경 설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선관위를 통해 기표대를 기증받아 교육청이 자체 보관하며 관내 학교에 선거 활동 시 지원하기로 하였다.

한금조 의령교육장은 “오늘 협약으로 관내 학생들의 청렴한 선거문화 조성과 학생 자치활동 활성하에 기여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업무 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학교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